2024/04/05 3

해외선물 상품 난방유 (Heating Oil)

안녕하세요 ​ 오늘은 해외선물 상품 중 Heating Oil(난방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eating Oil(난방유)이란? 난방유는 난방을 위해 사용되는 연료입니다. ​ 주로 난방 및 온수 공급 시스템에서 사용되며 유류로 분류되고 원유의 정제과정을 통해 생산됩니다. ​ 석유 기반 연료로 석유 정제 과정 중에서 경질화를 거치거나 경유 등의 파생품에서 분리되어 생산되며 독특한 화학적 특성을 가지기 때문에 고온에서 연소되어 효과적으로 난방을 제공합니다. ​ ​ 난방유는 세계적으로 수요가 많은 에너지 자원 중 하나입니다. ​ 특히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는 추운 겨울철에 대규모 난방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대량의 난방유를 필요로 하는데 이러한 지역에서는 난방 시즌을 앞두고 난방유의 공급과 가격 변동에 주목합니..

해외선물 종목 2024.04.05

‘카시카리 충격’ 미증시 일제 급락-비트코인 상승폭 축소

‘카시카리 충격’이 미국 자본시장을 강타하고 있다.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재가 “연내 금리인하가 불발될 수도 있다”고 발언하자 미국증시의 3대지수가 일제히 1% 이상 급락한 것은 물론 비트코인도 상승폭을 대폭 축소하고 있다. 카시카리 총재는 4일(현지시간) 미국 언론과 인터뷰에서 "지난달 연준이 올해 두 차례 금리 인하를 예고했지만 인플레이션이 계속 정체되면 연말까지 금리 인하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계속 횡보하는 것을 본다면, 우리가 금리 인하를 할 필요가 있는지에 대해 근본적 의문을 갖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계속 강세를 보일 경우 연준이 기준금리를 현재의 5.25%~5.50% 범위로 더 오랜 기간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요경제뉴스 2024.04.05

급락 전환, 이란 공격 임박?…'고용보다 임금' 주목

4일(미 동부시간) 뉴욕 증시는 오전과 오후 분위기가 확 달랐습니다. 상승세로 출발했던 뉴욕 증시의 주요 지수는 오후 들어 급락세로 전환했습니다. 중동을 둘러싼 긴장 고조와 유가 폭등, 미 중앙은행(Fed) 위원들의 매파적 발언이 원인으로 꼽혔습니다. 내일 아침 발표되는 3월 고용보고서를 둘러싼 불확실성도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오전엔 전날의 좋은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어제 미 공급관리협회(ISM)의 3월 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PMI) 발표에서 지불가격은 전월보다 5.2포인트나 뚝 떨어진 53.4로 집계되어 2020년 3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죠. 상품 물가 둔화 속에 서비스 물가가 골치였는데, 꺾이는 신호가 나타난 것이죠. 또 Fed의 제롬 파월 의장이 "최근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일시적 상승 이상..

뉴욕증시분석 2024.04.05